< 보도 주요 내용 >


 


  128() 농민신문은'오락가락' 전략작물...농가만 된서리라는 기사에서 콩·가루쌀 지원면적은 축소, 농가·재배계획 조정 불가피 등으로 전략직불제의 일관성·실효성에 비판의 목소리가 있다는 내용을 보도하였습니다.


 


<농림축산식품부 설명>


 


  기사에서 언급한 2026년 전략작물직불제 두류 22ha, 가루쌀 8ha 면적은 예산 추계상의 면적으로 아직 확정되지 않은 내용이며, 수차례 설명자료 등을 통해 현장 의견을 반영하여 조정할 계획임을 밝힌 바 있습니다.


 


  농림축산식품부는 지자체, 생산자단체 등 관계자들 대상으로 수요조사 및 면적 재조정 협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, 2026년 전략작물직불제 지원 시에 이러한 현장 수요 및 수급상황 등을 고려할 계획입니다.


 


  아직 확정되지 않은 내용을 보도하는 것은 농민들의 불안감을 조성하고 수급불안을 야기할 수 있으니 신중한 보도를 요청드립니다.


 


 

 



정책브리핑의 정책뉴스자료는 「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」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. 다만, 사진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,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및 제138조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. <자료출처=정책브리핑 www.korea.kr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