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보도 내용]


 ㅇ 정부는 청년층 '쉬었음' 인구 12만명 이상을 노동시장으로 복귀시키기 위한 '청년 뉴딜' 기본계획을 수립했으며, 다음주 중 공개할 계획이라고 보도하였습니다.


 ㅇ 또한, 대기업․금융기관이 보유한 교육 연수원 시설 전면 개방, 기업 현직자가 제공하는 실무교육․멘토링 프로그램 확충,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회연대경제 강화, 야학교사 등 대상 활동수당 지급방안이 포함될 예정이라고 보도하였습니다.


[재경부 설명]


□ 정부는 청년층 고용률 하락 및 '쉬었음' 증가 등 고용여건 어려움에 대해 엄중한 인식을 가지고 있으며, 관계부처 협업을 통해 청년층 취업역량 강화․일경험 제공․회복지원 등 대응방안을 강구하고 있습니다.


 ㅇ 다만, 대책의 규모․시기․명칭․과제 등 기사의 주요 내용은 전혀 사실과 다르오니 보도에 신중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.


문의 : <총괄> 재정경제부 민생경제국 인력정책과(044-215-8532)







정책브리핑의 정책뉴스자료는 「공공누리 제1유형:출처표시」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. 다만, 사진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,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및 제138조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. <자료출처=정책브리핑 www.korea.kr>